하루넷

[리뷰] 하루의 드래고니카 탐방기! 본문

게임

[리뷰] 하루의 드래고니카 탐방기!

하루 하루넷 2007. 12. 4. 01:09
하루의 드래고니카 탐방기!
드래고니카 CBT리뷰!
바른손인터렉티브(대표 이승구, 이연주)가 개발하고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서비스하는 드래고니카입니다. 이게임의 특징이라고하자면 Full 3D 액션 횡스크롤 MMORPG 입니다. 그리고 타도 던전앤파이터를 외치고있는 게임이기도 하죠

-스토리
게임스토리는 전쟁이 종결된지 50년이 지난후 고요의 숲이 울기시작하면서 평화로운 마을에 몬스터가 칩임이 잦아지는데 불길함을 감지한 국왕과 대마법사는 이웃국가들 에 암흑드래곤의 부활을 경고하고 협력요청을 하지만 주변나라들에게는 겁쟁이 소심한 나라의 귀찮은 이야기로 들리고 말았다. 암흑드래곤 엘가가 부활하고 그들의 공격에 의해 세상은 피와 비명으로 혼돈에 빠지게 된다. 국왕은 옛친구인 드래곤로드를 찾아가 엘가의 부활을 막고 인간을 도와줄것으로 요청하지만 드래곤로드는 이미 너희인간들은 해답을 알고있다고 말할 뿐이라 하는데.. 스승님의 원수를 갚기 위해 복수의 칼날을 다지는 소년은 앞으로 닥칠 세상과 자신의 운명을 모르는 채 한발한발 예언의 용자가 되어가는데.... 이런 스토리입니다. 스토리의 전개방식은 한아이가 스승님의 원수를 갚기위해 복수의 칼날을다지는데 점점 예언의 용자가 되어간다 라는 이야기겠네요. 판타지적 요소가 들어있는것 같네요.

-그래픽
 아기자기함을 독보이는 그래픽으로 Full 3D를 택하고 있습니다. 한번보면 아! 귀엽구나 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말이죠. 주변배경과 잘어울리는 색감과 돋보이는 캐릭터 몬스터 등 귀여움이 자세히 들어가있는 그래픽입니다.
-인터페이스
조화롭게 잘어울려져있습니다. 사용자를 배려한느낌이 들게하는 인터페이스입니다. 하지만 아이템먹는것을 1~9 이런형식이아니라 qwerasdf이런형식이라 별로라는걸 알려드리고싶습니다. 제견해입니다만 그렇게 느끼지 않을까요 여러사람들이 1234 이런형 식과 많이 접햇는데 qwer형식이 잘 적응할지 의문입니다. 이것을 극복하기위해 나온것이 바로 키설정 옵션 하지만 처음 하는 유저는 있는지도 모를것 같습니다. 이런점 수정해줬으면 하네요~

-조작법
한시간정도만 배우면 금방따라할수있는 그런 조작법입니다. 다만 듀토리얼이 좀 허접해서 자세히 배우지않는다면 힘들것 같긴 합니다. 위에서 말했드시 키설정도 좀 어려운 편이라 던파나 메이플 하던 사람들이 오면 적응하기 힘들것 같다는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아바타
아바타는 게임을 할때 중요한 요소로 나타나는 것입니다. 보통 아바타는 게임을 진행할때 싸우거나 하는 캐릭터를 말하는데요. 드래고니카에서의 아바타는 귀여움을 추구하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이템을 입거나 벗었을때 확실히 차이가 나게 바뀐답니다.
-사운드
한편의 동화를 보는듯한 그런느낌을 받을수 있는 사운드입니다. 게임과 잘어울려져서 말이죠. 게임의 방해가 안되는 소리와 아기자기함이 묻어나오다고 할까요?

-유저층
이게임의 유저층은 10대 중후반유저과 여성유저를 중심적으로 유저층을 확보할것 같습니다. FGT를 다녀왔는데요 거기서도 여자분이 몇몇보이고 어린유저들이 꽤 많이 보였습니다. 그런이유로 저런 유저층이 주로 게임을 하는 유저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경쟁후보
경쟁후보는 던전앤파이터 , 메이플스토리 이정도가 되겠네요. 던파와 메이플이 게임방식이 비슷한 이유라서 일까요. 게임이 정식오픈되면 그때 결정이 나겠지만저는 경쟁후보는 이두후보로 좁히고 싶군요.

-준비성 좀 안되있던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테스트 첫날 이중로그인때문에 게임이 안되는 일이있었는데 3일이 지나도 안되는 경우가 생겨버려서 테스터는 되었으나 게임을 할수 없는 상황이 일어나는 경우도 있었고 서버가 자주다운되는 현상도 있었고.. 이런점을 좀더 보완했다면 많은 유저들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줄수 있었을텐데 말이죠.

 --------------------------------
처음부터 잘될순 없겠지요 자잘한 버그와 고쳐지고 준비가 잘된다면 꼭 좋은게임으로 성공할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드래고니카 아자아자!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EZ2ON살펴보기!  (0) 2007.12.15
[리뷰] 하루의 드래고니카 탐방기!  (2) 2007.12.04
[리뷰] 페이퍼맨  (0) 2007.12.03
중국 서든어택 리뷰  (0) 2007.11.02
[리뷰] DJMAX2 PORTABLE 2  (0) 2007.11.02
던전앤파이터 버그! 오늘로 망하는건가?  (0) 2007.11.01
2 Comments
댓글쓰기 폼